Design Portfolio


진짜 실무자의 꿀 팁! 브랜드소개서가 만들어지는 마법


그럴싸한 브랜드소개서 · 회사 컨셉과 맞는 제품소개서를 만들고 싶어, 파워포인트를 켜보았지만... 여백 화면을 보고 있으면 막막하신 분들, 많으시죠?


그렇다면 아래 링크를 먼저 확인해 주세요!

https://blog.naver.com/love_lecture/222868572957


콘텐츠위드에서 무료로 공유한 양식으로, 실제 필드에서 자주 쓰이는 핵심 내용들만 담았으니 포스팅을 따라 읽으시다 보면 쉽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위 양식으로 어느 정도 기획이 마무리 되신 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읽으실 필요가 없습니다. 아무리 해도 감이 잡히지 않아, 전문 업체에 맡기기로 결정을 내리신 분만 스크롤을 내려주시면 됩니다.



양산된 디자인 전문 업체는 많은데...


과연 믿을만한 업체인지 · 제작을 어떻게 맡겨야 할지 ·  작업 프로세스가 어떻게 되는지 등... 많은 고민들과 의문을 갖고 계실 거예요.


오늘은 콘텐츠위드의 진짜 실무자가, 오늘 포스팅 하나로 귀하의 예산과 시간을 세이브 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텍스트만 있다면 브랜드소개서가 제작 되는 매직을 보여드릴게요.



P사 - 브랜드소개서 

(서비스소개서) 제작

*자료 보안 문제로 고객사명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P사에서는 새롭게 런칭하신 서비스 홍보하기 위해, 브랜드소개서 제작 업체를 찾으셨습니다.초안은 전체적인 콘텐츠만 정해진 상태로 의뢰를 주셨습니다.


구성 콘텐츠 + 간단 설명



위처럼 간단히 텍스트만 작성하여 주셔도 무관합니다. 콘텐츠위드의 담당 PM이 함께 의논하며 광명 찾아드리겠습니다!💪



브랜드소개서 제작과정.A

기획



첫 단계에서는 작성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사안에 대해 의논하며 내용을 세분화 합니다. 이후, 레퍼런스를 통해 디자인 컨셉을 구체화 합니다


레퍼런스 및 대략적인 플로우 확인

레퍼런스는 모두 콘텐츠위드의 포트폴리오입니다



디테일하게 확인해 주셔서 너무 좋네요


초반 작업을 위해 유선 상담을 진행 할 때, P사의 담당자님께서 해주신 말씀입니다. 디테일 장인들이 모인 콘텐츠위드의 프로젝트 담당자들은 작업물을 파악 하며, 제3의 눈으로 느껴지는 디테일까지 유동적으로 말씀 드립니다.


서비스소개서는 제작물을 누가 보게 되는지 고려하여 제작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B2B와 B2C를 당연히 구분하여 디자인 해야겠죠? 


비슷해 보이지만 결이 약간 다른 제품소개서는 인쇄하여 사용하시는 경우도 있으므로, 클라이언트분께 수시로 확인하면서 제작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작업 시작 전부터 궁금한 것이 많습니다🤣


러프했던 스케치 단계부터 디테일한 부분까지 모두 정해지면, 본캐(디자이너)로 두뇌를 전환 합니다. 


브랜드소개서 제작과정.B

디자인



컨셉 시안을 제작하면서 항상 느끼는 것은, 회사의 내규대로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계약 내규로는 컨셉 시안을 총 2개 정도 드리는 것으로 말씀 드리지만...

작업을 하다보면 자꾸 시안이 늘어나게 되더라구요! 

시안이 많아질수록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지만, 더 고객이 원하는 방향을 맞추는게 더 중요하니까요.

키컬러가 화이트로 정해졌는데, 블랙으로 해도 예쁠 것 같으면 무작정 제작하여 전달 드리기도 합니다.

(위와 비슷한 상황에서 모 클라이언트분의 키컬러가 바뀐 경우까지 있는 것은 안 비밀)

 


컨셉 시안이 결정 되면 이후 디자인 작업은 빠르게 진행 됩니다.


많은 고객님들께서 최종본을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받고 싶어하시기에, 디자인 작업 때 스퍼트를 올려서 정말 버닝🔥하고 있습니다.

      작업을 하는 동안 실시간으로 의견을 주고 받습니다 :) 

        내부 대외비 자료로 모두 비공개 처리 되었습니다


빠르게 작업해 드리더라도, 잊지 않고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중점 포인트!! "제작한 소개서를 통해, 클라이언트가 최종적으로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 입니다.


단순히 디자인을 반복하는 것이 아니라, 매 장표마다 새로운 고민을 쌓아 올리면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소개서 제작과정.C

 추가 작업💜🙇‍♂️



작업 하나로 끝나면 콘텐츠위드가 아니겠죠.

저희의 가장 큰 장점은 하나의 플젝을 함께 한 고객의 다른 플젝도 계속 진행하게 되는 점입데요.


감격스럽고 완벽한 결말!

 고객사에서 완전히 다른 형식의 보고서 템플릿과, 회사소개서 총 2건의 작업을 추가로 맡겨주셨습니다!


다정하고 스윗하신 P사 담당자님께서는 디자인에 대한 안목이 뛰어나셨는데요, 더 나아가 기업의 방향성 역시 또렷한 특색을 갖추고 계셔서 작업이 정말 수월 했습니다. (작업하는 동안, 저는 감탄을 몇 번이고 연발 했다는 후문😲)


포스팅을 보시고 콘텐츠위드의 작업 프로세스에 신뢰가 생기셨다면, 다시 한 번 강조 드리는 포인트!


깊게 고민해 보시고 정말 필요하신 경우에만 믿고 맡겨 주시면 됩니다.


맡겨야 될 것 같긴 한데, 이런 저런 핑계가 자꾸 떠오르신다면 꼭 진행하실 필요가 없다고 말씀 드리고 있습니다. 제작 계획이나 목적이 '이도저도 아닌 경우' 결과물 역시 쓰임이 모호한 '그저 그런 느낌'으로 나오기 마련입니다.  이런 경우, 대행사, 즉 에이전시의 능력이 뛰어나다고 단순히 해결 될 문제가 아닙니다.


P사에서는 고객사만의 아이덴티티 확실하게 담긴 회사소개서, 브랜드소개서를 원하셨기에 완벽한 쓰임을 가진 소개서로 제작 될 수 있었습니다.


쇼핑몰
바로가기
콘텐츠위드
업무 철학이
더 궁금하시죠?
블로그 바로가기